반응형

체크카드 할부 될까? 된다!



요즘은 지갑에 지폐나 동전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함 때문에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저 역시 신용카드는 보유하지않고 한도내에 지정된 일정 금액만 넣고 사용하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그치만 체크카드는 할부가 되지 않는다고만 알고 있어서 요근래 신용카드를 사용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찾다보니까 체크카드 할부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사용처마다 다른점이 있지만 금일은 체크카드 할부가 되는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에 신용카드의 기능이 된 즉 할부가 가능한 카드는 하이브리드카드라고 불립니다.



체크카드 할부가 어떻게될까 생각을 하실텐데요 해당 은행점에선 체크카드를 사용하더라도 자주 사용하시는 신용정보가 높게되면 은행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한 체크카드로 바꿔주는 시스템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경하기에 앞서서 한가지 유의 하실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는 한도가 많기 때문에 고가의 금액의 제품이나 사용처가 있을시 쉽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실수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카드는 한도가 적다는 사실 그치만 장점이자 단점으로 적용이 될수있는데요 한도가 크지 않아서 절약을 할수있다는 점에서 용도맞게 사용을 하신다면 좋은 방안으로 보여집니다.



한가지 더 좋은점을 뽑자면 말 그대로 신용정보의 신뢰를 바탕으로 변경된 시스템으로 일반 체크카드로 사용했을시의 혜택보다 범위가 더 크다는 사실 주유나 쇼핑혜택이 일반 체크카드의 비해가 할인이나 적립 형태에 있어서 아무래도 더 크게 작용하다는 사실을 알고 미리 은행에서 가이드르 받으신다면 만족스러운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해당 은행처에 체크카드 할부를 고민하셨다면 방문 혹은 고객센터의 문의를 해보셔서 좀더 정확한 가이드 안내를 받아보신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_!~@